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내가 해외주식 시작할 때 가입과 동시에 무료로 랜덤주식 받고 시작했던 Trading212. 3년만에 150%나 올랐다!

by ENVYME 2024. 1. 27.

 
 
오랜만에 트레이딩212(Trading212)에 들어가봤다.
 
때는 바야흐로 2021년 1월 말, 영국에서 처음 해외주식 좀 찍먹해보려고 계정을 만들었었지.
 
처음 가입할 때 링크타고 들어가면 무료로 랜덤주식을 준대서 링크타고 들어가서 받았었다.
 
 
https://www.trading212.com/invite/11PW359Civ

Learn. Trade. Invest. - Trading 212

Invest in Stocks and ETFs with zero commission. Trade Gold, Oil, Currencies and more. Trusted and secure.

www.trading212.com

▲이거 눌러서 타고 들어감▲
 

 
나는 이 때 한국에서 해외주식투자하는 어플을 써본 게 없었는데, 써본 사람들 말에 의해서도 좋다고 했었음.
 
일단 지금 트레이딩212 (Trading212) 어플 소개글이 아니니까 대충 생각나는 것만 말하자면 처음 가입할 때 링크 타고 들어가서 가입하면 랜덤으로 무료 주식도 주고! (어떤 사람들은 나이키가 나오고 어떤 사람들은 뭐가 나왔다지만 나는 내가 모르는 곳이 나왔었다.)
 
거래 수수료도 없고, 비싼 주식은 쪼개서라도 내가 원하는 금액만큼만 살 수 있는 것도 좋다. 계좌연결해놓고 쉽게 쓸 수 있는 것도 좋고. 근데 이건 뭐 다른 곳도 비슷하려나?
 
아무튼.
 
내가 처음 가입해서 랜덤으로 받았던 주식 BAE Systems. 4.68파운드 짜리.
 

 
지금 환율 기준으로 
 

 
 
약 8천원정도 된다. 뭐 큰 돈은 아니지만 땅파서 8천원 나오는 건 아니니까.
 
 
그리고 마침 작년(2023)에 Trading212 들어갔다가 스크린샷 해둔 게 있어서 갑자기 글 쓸 마음이 생겼다.

 
 
내가 trading212 가입한 게 2021년이다보니 코로나 바이러스 기간동안 소액투자하다 좀 날려먹고서 나중에 공부하고 다시 투자하고자 일단 돈을 뺐었는데, 이건 그냥 남겨뒀더니
 
나름 80%가 불어났다. 처음부터 4.66파운드가 3.74파운드 더 붙으면 그게 많이 붙은 거지 뭐.
 
(히스토리엔 4.68파운드라고 써있었는데 왜 0.02 잊어버렸지 내돈으로 산 건 아니고 공짜로 받은 거지만 소중한 0.02........)

 
 
그래도 공짜로 받은 주식에서 어느샌가 차근차근 오르더니 2년간 6천3백원이나 벌었다. 기특하군. 매일 들여다 볼 때는 항상 거의 평행선이었는데.
 
 
 

 
대충 그래프가 이렇게 생겼다. 원래 처음부터 안비싸서 그런지 아주 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군 스키타도 되겠어.(큰일남)
 

 
원래 대략 4.7파운드 짜리가 11.7파운드가 되었으니 return이 150%지만 나는 내돈으로 안샀으니까! 더 좋다. 캬캬캬
 
어떤 사람들은 처음부터 비싼 주식을 받지만 다 운이고, 나중에 내 랜덤주식도 그만큼 오를 수도 있지.
 
내돈내산도 아니고 그냥 가입할 때 공짜로 받은 건데 그냥 감사하면 될 일이다.
 

 
 
스크롤을 내리면 이렇게 금액 알림도 지정할 수 있어서 추가로 사거나 그냥 특정 금액에 팔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다. 나는 이 주식에는 사용할 일이 없지만.
 
 
 

 
밑에는 이런 저런 정보가 있다.
 
 
아무튼, 예전 스크린샷을 찾은 김에 들어가봤는데 정말 기특하다. 앞으로도 화이팅!
 
 
https://www.trading212.com/invite/11PW359Civ

Learn. Trade. Invest. - Trading 212

Invest in Stocks and ETFs with zero commission. Trade Gold, Oil, Currencies and more. Trusted and secure.

www.trading212.com

▲해외주식투자 Trading212 트레이딩212 어플 무료 랜덤주식 받고 계정 만들기 가입링크▲
 
다들 좋은 주식 받으시길!!!!

 
 

반응형